본문 바로가기
vladivostok/맛집

블라디보스톡 맛집- 한국식 양념치킨 맛집 koko chicken 꼬꼬치킨

by Ruvla 러블라 2021. 10. 2.

블라디보스토크 거주 4년차 러블라입니다.  한국에 살면서는 일주일에 한두 번은 꼭 치킨을 시켜먹을 정도로 저도 치킨을 정말 좋아했는데요. 하지만 러시아에 살면서 한국식 치킨 맛이 그리워도 먹을 수 없어서 늘 아쉬움이 컸는데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유일하게 한국식 치킨집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koko chicken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블라디보스톡치킨집썸네일

koko chicken (꼬꼬치킨) 정보 

블라디보스토크의 한국식 치킨 맛집 꼬꼬 치킨은 말르이굼 백화점의 5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전에는 시내에 한 곳 더 지점을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은 유일하게 한 곳만이 남아있어요. 

 

꼬꼬 치킨 위치 : 말르이굼 푸드코드 5층에 위치

 

ТРЦ «Малый ГУМ»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ТРЦ «Малый ГУМ»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Малый ГУМ» 말르이굼에서 횡단보도만 건너면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필수코스 중 하나인 니콜라이 2세 개선문이 보입니다. 그만큼 시내 중심부인 최적의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말르이 굼의 푸드코트인 5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에스컬레이터 앞에 꼬꼬 치킨이 보입니다. 

블라디보스토크치킨집간판

 

안타깝게도 이 백화점의 푸드코트들은 문을 닫은 곳들이 많은데 바로 위층의 한식집 미리내와 더불어 이곳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블라디보스톡 맛집 꼬꼬 치킨 가격

한국과 달리 러시아에서는 KFC나 맥도널드 등을 가도 치킨 한 마리를 판매하지 않아요. 보통 닭다리, 닭날개 , 그리고 순살 이렇게 세 종류로 판매되는데요.  꼬꼬치킨의 메뉴들 역시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블라디보스톡치킨집메뉴

 

 

치킨 그림 순서대로 크리스피치킨, 양념치킨, 간장치킨, 마지막이 치즈 치킨입니다.  250g과 500g 둘 중에 한 가지 양으로 선택하실 수 있고요. 사진에 있는 종류는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믹스, 날개, 닭다리, 순살 순입니다.  세트메뉴는 감자튀김이 무조건 포함된 세트이며 후라이드, 양념, 간장, 치즈 중에 선택한 900g의 양의 가격입니다. 저는 오늘 양념치킨 250g과 후라이드 250g을 집으로 포장해 갈 건데요. 

후라이드 치킨 250g+ 양념치킨 250g = 610 루블 (9900원) 입니다.

 

 

진리의 치킨 그 맛은? 

꼬꼬 치킨이 있는 말르이굼 백화점에서 집이 가깝기 때문에 일부러 포장을 해왔어요.  집에 오는 길이 너무 즐겁고 기대돼서 오랜만에 발걸음이 너무 가벼워지네요. 집으로 오자마자 식탁 위에 고이 치킨을 영접합니다!!

블라디보스토크치킨맛집

두 개의 박스가 들어있네요.  그럼 블라디보스토크 치킨 맛집 koko chicken의 비주얼은 어떨까요?

 

 

 

우선 순살 양념치킨이에요!! 오늘은 포크로 치킨을 찍어먹고 싶어서 순살로 골랐어요.  치킨 상자에 비해 양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 않는다는 게 함정입니다. 아무렴 어때요 저 영롱한 빛깔을 보니 두근두근되기 시작하네요.

블라디보스토크양념치킨

 

꼬꼬 치킨의 양념치킨은 정말 한국 맛을 그대로 가져온 듯 새콤달콤 하지만 자극적이지 않아요. 소스가 정말 맛있어서 후라이드까지 양념소스에 찍어먹게 된답니다. 

 

 

그리고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간장치킨을 시킬까 했는데 반반의 진리는 역시 후라이드와 양념이기 때문에 후라이드를 골랐어요!!!

블라디보스톡후라이드치킨

 

250g의 작은 양을 골랐기 때문에 후라이드 치킨도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혼자 먹을 거니까 500g은 좀 많을 거라 생각했거든요. 맛있게 먹어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둘 중에 어떤 게 더 맛있냐 하면 저는 역시 양념치킨이 최고네요.  퍽퍽 살 위주의 순살치킨이기 때문에 저를 다이어트에도 좋죠(?) 맛있게 먹는 치킨인데 다이어트와 칼로리 생각은 잠시 내려놓을게요.

 

블라디보스톡꼬꼬치킨반반

 

혼자 먹기 좀 많지 않을까 생각했던 블라디보스토크 치킨 맛집 꼬꼬치킨의 후라이드, 양념 반반 치킨을 혼자 가뿐하게 클리어했습니다. 1인 1 닭 못하는데 하지만 다음엔 양념만 500g 사 올까 합니다. 

 

 

  • 블라디보스토크 치킨 맛집 꼬꼬치킨 총평

블라디보스톡 생활 중 한국의 치킨 맛이 그리운 분들께,  또는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에 와서도 한국식 치킨과 맥주 치맥이 당기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처갓집 양념치킨에서 느끼던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맛있는 소스의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저는 다음 주 주말에 또 사 먹으려고요 꼬꼬치킨 양념치킨 대존맛 JM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