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넷플릭스 게임시장 진출 선언

by Ruvla 러블라 2021. 7. 22.

세계 영상 플랫폼 OTT 업계의 최고 공룡인 넷플릭스가 게임시장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최근 장기전을 예고한 망 사용료 소송뿐 아니라 OTT 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넷플릭스가 또다른 돌파구를 찾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그동안 확고히 자리 잡았던 영상 플랫폼 뿐 아닌 다른 곳까지 사업 확장을 노리고 있는 것입니다.  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이야기-썸네일
넷플릭스게임시장진출

 

 

넷플릭스 , 모바일 게임 초점

치열해지는 영상 플랫폼 OTT 업계 싸움에 넷플릭스도 예외는 아닙니다.  넷플릭스는 최근 대한민국 국내 망 이용료 관련 분쟁 소송에서 불리한 입장에 놓이면서 악재가 터졌는데요. 아직 끝나지 않는 싸움에 넷플릭스 역시 영상 플랫폼을 넘어서 모바일 게임 콘텐츠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이라고 밝힌 것입니다.

이는 넷플릭스가 2분기 실적발표 후에 직접 주주들에게 서한을 보낸 내용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영화나, 애니매이션과 TV 등과 같은 새로운 콘텐츠 시장으로 분석한 것으로 설명됩니다.

 

 

 

 

기존 사용자들, 추가 부담금 없이 이용가능

넷플릭스가 모바일 게임 산업을 시장으로 게임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을 밝힌 후 기존에 사용하던 이용료 인상이 불가피 하지 않을까란 예상도 흘러나오고 있지만 넷플릭스 측은 추가 비용없이 즐길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OTT 업계의 거대 기업인 넷플릭스 이지만 게임이라는 서비스가 자리 잡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접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넷플릭스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반사이익을 가장 크게 본 기업중 하나로 불립니다. 전세계적으로 집콕 문화가 확산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지난해는 단기간에 1600만명의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하기도 했는데요. 기존 고객들의 이탈을 막기 위해 추가 부담금 없이 이용가능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선택권이 많아질거라 생각합니다.

넷플릭스-사진

 

세계 OTT 업계의 1인자인 넷플릭스의 게임 영역 진출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넷플릭스 가입자 한명으로써 기대반 걱정반으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