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ladivostok

블라디보스톡 현지인 추천 러시아 마트털기 이건 꼭 사야해! (3)

by Ruvla 러블라 2021. 10. 15.

안녕하세요. 블라디보스톡 거주 4년차 러블라입니다. 블라디보스토크 현지인 추천 러시아 마트털이 이건 꼭 먹어봐야 해!  4탄을 오늘 소개해 볼까 합니다.   여행의 하루 끝 호텔이나 숙소에서 마시는 한잔의 맥주와 여러분은 어떤 안주를 주로 찾으시나요? 오늘은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 많은 러시아 레이즈의 감자칩을 현지인 기준으로 추천해 드려 볼게요!

 

레이즈 감자칩을 아시나요?

러시아 여행이나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오시는 분들 레이즈 감자칩을 아시나요? 크랩맛 레이즈 감자칩은 독특한 포장으로 한국인 관광객들이 꼭 사가는 쇼핑 목록에 포함되기도 하는데요. 여러분들이 모두 아는 킹크랩 감자칩이 아닌 다른 레이즈 감자칩을 오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거의 2년 넘게 제가 실제로 즐겨 먹고 있는 과자이기 때문에 확실한 검증이 됐음을 자신합니다.

블라디보스토크-레이즈-감자칩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친숙한 킹크랩 레이즈 포테이토칩이죠

러시아-레이즈-감자칩

사람 입모양의 포장과 킹크랩 맛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화제가 되면서 한국에 사가는 쇼핑리스트에 포함되기도 했습니다.  레이즈 감자칩은 사실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요. 하지만 저는 러시아에 7년 동안 살면서 먹어본 기억이 다섯 손가락 안에 꼽습니다. 이유는요? 너무 짜요... 한입 먹고 넘기기 힘들 정도로 너무 짜요. 러시아 사람들의  대표적인 맥주 안주인 생선 쥐포 같은 것들도 함부로 사시면 안돼요. 한 입 무는 순간 머리가 찡해질 정도의 찐한 염분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레이즈 감자칩은 바로 이 제품입니다.  같은 레이즈 감자칩이지만 요 아이는 좀 달라요.

러시아-기념품-추천

 

포장으로만 본다면 킹크랩 레이즈 보다도 평범하고 특별할 것이 전혀 없는 모습이지만 중요한 건 바로 맛이겠죠

 

기름기와 염분을 반으로 줄인 감자칩

러시아에 7년째 살고 있지만 아직도 적응하지 못하는 것이 바로 러시아 과자들 특히 포테이토칩 종류들의 짠맛이에요.  킹크랩 레이즈 감자칩이 유명해지면서 한 때는 품절 현상까지 일으키며 한국인 관광객들이 기념품 처럼 저 과자를 싹쓸이 해가는 일도 있었지만 사실 제 기준에 일반 레이즈 감자칩은 보통 짠 맛 수준이 아닌 못 먹을 정도의 염분이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자주 사 먹는 50% 기름기를 뺀 레이즈는 음식을 싱겁게 먹는 저에게도 취향저격인 최고의 맥주 안주입니다.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을 오시면 극동러시아에서 생산되는 발티카 맥주를 한 번쯤은 드셔 보시길 추천드리는데 그 맥주와 딱 어울리는 감자칩이에요!!

 

 

저염분, 기름기를 줄인 레이즈는 세 가지 맛이 있어요. 킹크랩 맛( 꽃게 맛)과 제가 가장 좋아하는 버섯맛 그리고 고수와 사워크림 맛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저는 버섯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고소함이 가득한 버섯맛을 정말 좋아해요. 다이어트 때문에 감자칩을 이전보다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 블라디보스토크 집 앞 가게에서 항상 이 두가지 맛을 사먹곤 합니다.

러시아-마트털이-추천
러시아-마트털이-추천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역시 버섯맛을 추천드려요!!  치즈도 그렇고 제가 버섯맛 음식들을 참 좋아하긴 합니다 과자도 버섯맛!!! 

러시아-마트털이-추천-감자칩

 

 

블라디보스톡 여행 오셔서 특별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역시 킹크랩 맛이 좋겠죠! 가격은 100 루블 내외로 현재 러시아 환율 기준 1500원 내외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고요.  질소과자 같은 우리나라 과자의 양은 아니지만 꽤 넉넉한 양이 들어있답니다.  내일 버섯맛 레이즈 감자칩 오랜만에 사 올까 봐요. 최근에 다이어트하느라 좀 잊었네요 

 

여행에서 하루 일정을 마치고 맥주와 함께 간단하게 즐길 안주거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기름기를 줄인 저염분 레이즈 감자칩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일반 레이즈 감자칩을 드셔 보신다면 제가 왜 추천하는지 알게 되실 거예요.  러시아 감자칩의 어마어마한 짠맛을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2021.10.09 - [vladivostok] - 블라디보스톡 현지인 추천 러시아 마트털기 이건 꼭 사야해! (2)

 

블라디보스톡 현지인 추천 러시아 마트털기 이건 꼭 사야해! (2)

블라디보스톡 거주 4년차 러블라입니다. 러시아에 7년동안 살면서 평소에 마트에 들르면 꼭 사오는 물건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도 제가 현지인인 제가 직접

sayhohoho.tistory.com

2021.09.28 - [vladivostok] - 블라디보스톡 현지인 추천 러시아 마트털기 이건 꼭 사야해! (1)

 

블라디보스톡 현지인 추천 러시아 마트털기 이건 꼭 사야해! (1)

블라디보스톡에 사는 러블라입니다. 7년 차 러시아 생활중인 제가 오늘은 러시아 여행이나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중 마트에서 먹어볼 만한 혹은 사갈만한 물건들을 하나씩 소개해 드릴까 해요.

sayhohoh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