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바롭스크

하바롭스크 최대 쇼핑몰 Brosko Mall (브로스코 몰) 층별 안내 및 총 정리

by Ruvla 러블라 2021. 3. 18.

블라디보스톡에 거주하는 러블라입니다. 2020년 하바롭스크에 극동러시아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브로스코 몰 (Brosko Mall) 이 오픈했다. 시내의 유명하고 오래된 백화점들 조차도 막상 들어가면 이름 모를 러시아의 브랜드들과 정품인지 조차 알 수 없는 물건들 또한 판매되곤 했는데, 외관부터 내부까지 현대식으로 지어진 브로스코 몰의 등장으로 하바롭스크 백화점들도 변화의 바람이 불게 될지 기대가 된다. 

썸네일
하바롭스크브로스코몰총정리

Brosko Moll (브로스코 몰) 위치와 주차시설 

브로스코몰 은 코로나가 한창이던 2020년에 하바롭스크에 문을 연 극동러시아 최대 규모의 쇼핑몰이다.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자리 잡고 있지만 시내가 워낙 아담한 곳이기 때문에 필수 관광지나 번화가에서도 멀지 않다.

 

www.google.com/maps/place/Brosko+Moll/@48.4622636,135.0787007,15z/data=!4m5!3m4!1s0x0:0xf22a5378bb44edd2!8m2!3d48.4622636!4d135.0787007

 

Brosko Moll

★★★★★ · 쇼핑몰 · Pionerskaya Ulitsa, 2В

www.google.com

구글 지도로 알 수 있듯이 주요 관광지인 레닌광장인, 꼼소몰 광장에서도 택시로 10분 안에 도착하는 거리이며,  교통비를 아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튼튼한 두 다리로 걸어서 프라 오브 라젠스키 성당에서  20분이면 도착한다.  

택시 이용 시 시내 어디에서든 200 루블 넘어본 적 없음 ( 한국돈 3,000원 이하)

 

 

골드와 실버 등 절제된 색을 사용한 브로스코 몰의 현대적인 외관은 극동 러시아 최대 규모의 쇼핑몰 다운 화려함과 심플함이 동시에 느껴진다.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회색빛은 거칠고 추운 하바롭스크의 이미지와  굉장히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든다. 

브로스코몰-외관
브로스코몰정문과맥도날드입구

 

 

브로스코몰 영업시간

브로스코몰 상점 : 오전 10시~ 저녁10시

브로스코 마켓 : 오전 9시 ~ 저녁 11시 

영화관 : 오전 9시 ~ 새벽 2시

 

넓은 주차시설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롭스크의 고질병은 주차 문제가 심각하다는 점이다. 브로스코 몰은 이런 문제에서 매우 자유로운 것이 장점이다. 시내에서 5km 정도 떨어진 이 곳은 넓은 야외 주차장과 현대식 실내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다. 

 

 


층별 안내와 가 볼만 한 곳 

브로스코몰은 0층부터 3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층수가 높지 않은 대신 한 층이 매우 넓게 구성되어 있다.

각 층별 안내를 통해 어떤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지 자세히 파헤쳐 보자

 

 

0층  

0층은 브로스코몰 오픈과 함께 하바롭스크에 처음 오픈한 맥도날드가 있는 왼쪽에 입구가 있다. 

브로스코몰-0층안내도
브로스코몰0층안내도

불과 2년 전에 문을 연 KFC가 오픈 당시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어 큰 인기를 누렸던 만큼, 맥도널드 역시 아침시간 이외에는 항상 사람이 넘친다. 

1~3 층에 비해 0층은 그리 넓지 않은데 ,  이브로쉐와 한국 화장품 가게 등이 자리 잡고 있다.

 

 

0층에서 추천할 만한 곳은 수십 가지 종류의 캠핑용 나이프를 구경할 수 있는 칼 전문점 RONIN (로닌)이다. 

브로스코몰-나이프전문점
브로스코몰0층나이프전문점

 

아웃 도어 나이프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수십 가지 칼들이 판매되고 있다. 한국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해외 나이프, 그리고 다양한 러시아산 나이프와 더불어 총기 허가가 가능한 러시아의 총기류 까지 구경할 수 있어서 색다른 볼거리 중 하나이다. 


 

1층

1층은 맥도날드가 있는 0층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거나,  백화점 정문 입구를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올라갈 수 있다.  1층에서부터 본격적인 쇼핑몰이 시작되고 우리 눈에 익숙한 브랜드들 역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브로스코몰-1층안내도

 

1층 정중앙에 있는 엘리베이터 외벽에 대문자로 BROSKO 가 크게 쓰여있다.  크고 작은 이벤트가 열리는 공간 역시 1층에 마련되어 있다.  

브로스코몰1층-전체풍경
브로스코몰1층전경

1층에는 큰 규모의 삼성 매장이 입점해있어 최신형 갤럭시 핸드폰과,  버즈 등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아이폰, 소니 매장이 그 옆에 차례로 자리 잡고 있다.

 

안쪽으로 가정용품 판매점과  러시아 천연 화장품 브랜드인 내츄라 시베리카가 눈에 띈다. 내츄라 시베리카는 러시아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로 천연재료로 만든 화장품, 헤어제품, 바디제품 등이 판매되고 있어 러시아 기념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브로스코몰1층-화장품가게
브로스코몰내츄라시베리카

극동러시아에서는 블라디보스토크의 대형 쇼핑몰인 칼리나 몰 (Kalina mall) 과  이곳 하바롭스크의 브로스코 몰 단 두 곳에만 입점되어 있으며,  내 친구들이 오면 지인 선물용 추천으로 내츄라 시베리카를 많이 권한다.

 

 

1층에서 가장 이목을 사로잡는 곳은 거대한 화장품 매장이다.  샤넬 같은 유명 브랜드부터 한국 브랜드들까지 신나게 화장품을 구경하고 쇼핑할 수 있는 곳으로, 한국에 입점되어 있지 않은 해외 브랜드도 찾아볼 수 있다.  

브로스코몰1층-대형화장품매장
브로스코몰1층대형화장품매장

그리고 그 옆으로는 화장품 매장보다 더 큰 규모의 H&M 이 들어서 있어 한국 매장에서 볼 수 없는 옷들을 구경할 수 있다.  


1층 마트 브로스코 마켓 (Brosko Maket)

 

1층 가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대형 마트인 브로스코 마켓 (Brosko Maket) 이 자리 잡고 있다.  입구에서 파는 크로와상과 빵은 그 자리에서 계산해 먹을 수 있는데 가성비와 맛 모두 합격이다. 

브로스코몰1층-마트

마트의 규모는 꽤 큰 편으로 혹독한 러시아의 겨울에 보기 힘든 신선한 야채와 과일들도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러시아 기념품으로 유명한 알룐카초콜릿, 레이즈 과자, 보드카 등도 이곳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하바롭스크 여행 후 한국 귀국 시 선물이나 기념품을 살만한 대형마트나 쇼핑몰은 삼베리( Самбери) 한 곳뿐이었는데, 하늘길이 다시 열리게 되면 아마 이곳 브로스코 마켓에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2층

 

2층은 우리가 잘 아는 의류 브랜드 들과 스포츠 매장들이 입점되어 있다. 신발 매장은 아디다스와 리복만이 입점되어 있고 나이키가 없는 점은 좀 아쉽다. 

브로스코몰-2층안내도
브로스코몰2층안내도

 

2층으로 가장 눈에 띄는 곳은 대형 자라(ZARA) 매장이다.  안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에스컬레이터를 올라가자마자 오른쪽 한 면을 거의 독점하고 있다. 

브로스코몰2층-자라매장
브로스코몰2층대형자라매장

한국에서 자라는 중저가 의류 브랜드이지만 , 블라디보스톡이나 하바롭스크 등 극동러시아에서 자라(ZARA)는 고급 브랜드로 여겨진다.  그래서 브로스코몰 안에서 가장 큰 규모의 매장이 입점될 수 있지 않았을까 란 개인적인 추측을 남겨본다. 의류 매장과 함께 자라 홈(ZARA HOME)도 그 반대편에 위치해있다.

 

2층에서 눈에 띄는 다른 곳은 러시아에서 처음 발견한 북카페 ЛеНуаж (Le Nuage) 레 누아즈이다. 

브로스코몰2층-북카페
브로스코몰2층북카페레누아즈LeNuage

레 누아즈라는 이름답게 프랑스식 디저트가 판매되고 있고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다음 방문 시에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자고 점찍어 두었다. 

 

 

2층에서 내려다 보이는 브로스코 몰 1층의 전경을 살펴보자.  에스컬레이터 옆에 전통 인형인 마트료시카를 파는 작은 매점이 눈에 띈다.

브로스코몰2층에서본-1층모습
브로스코몰2층에서내려다본1층전경


 

 

3층  

브로스코몰 3층의 전체 안내도부터 살펴보자. 쇼핑으로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한 푸드코트와 극장 카페 그리고 아동매장 등이 큼지막하게 자리 잡고 있다.

브로스코몰-3층안내도
브로스코몰3층안내도

 

3층으로 올라가자마자 감각적인 오픈형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카페가 보인다. 진한 아메리카노가 한잔 땡기지만 배가 너무 고팠던지라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간다.    

브로스코몰3층-카페

 

아이들의 천국인 대형 장난감 가게를 시작으로 양쪽 라인 대부분이 어린이 매장 등으로 채워져 있다.  자녀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에게 좋은 장소가 될 것 같다. 

브로스코몰3층-장난감가게
브로스코몰3층대형장난감가게

 

아동용 매장을 지나 맥도날드 구조물을 지나면 3층 안쪽에 길게 자리 잡은 푸드코트가 보인다. 

브로스코몰3층-푸드코트
브로스코몰3층푸드코트

3층 푸드코트에는 햄버거 , 피자, 러시아 전통음식, 일식, 중식, 그리고 하바롭스크에서 가장 맛있는 한식당 중 하나인 GANGNAM (강남) 역시 입점해 있어 쇼핑으로 배가 고파지면 이곳으로 달려오면 된다. 너무 허기져 있던 나는 집에서는 잘 안 해 먹는 한식으로 점심메뉴를 선택했다. 배고플 땐 밥심이지!!  

 

 

밥을 먹으면서 2층을 내려다보니 한국 화장품 가게인 Nature Republic (네이쳐 리퍼블릭) 도 눈에 보인다.

3층에서 광각으로 사진을 찍어본 브로스코몰의 천장과 매장 풍경들이 제법 멋지다.

브로스코몰3층-2층전경
브로스코몰3층에서내려다본2층모습

 

 

푸드코트를 돌면 하바롭스크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아이맥스(IMAX) 영화관이 입점해 있다.

한국의 멀티플렉스 보다는 작은 규모이지만 안으로 들어가 보니 무려 9관까지 상영관이 있었다.

브로스코몰3층-영화관
브로스코몰3층아이맥스영화관

매표소는 완전 자동식 키오스크 형태이며 오늘도 역시 내가 아는 영화는 톰과 제리 뿐인 것 같다.

 

 

 

영화관 안에 있는 매점을 들어가 구경하는데  팝콘을 냉장고에 종류별로 넣어 놓고 팔고 있는 신기한 광경을 목격했다.

브로스코몰3층-영화관매점-팝콘
브로스코몰3층영화관내매점

 

냉장고 안에 있는 팝콘이라니 눅눅하고 맛없지 않을까? 란 생각도 잠시 여긴 러시아잖아! 란 단순한 결론을 내린다. (러시아에서는 이 한마디면 모든 게 이해된다)

 


하바롭스크 여행 필수 코스 예약! 

여행을 가면 그 나라의 시장이나 백화점을 구경하는 것도 소소한 재미 중 하나이다.  한국에 비해 매우 저렴한 러시아 루블의 가치를 생각한다면 이 곳에서 천천히 러시아 사람들도 구경하고 쇼핑을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보통 하바롭스크 여행은 시내와 번화가가 작고 직선도로 산책으로 몇 시간이면 둘러볼 수 있기 때문에 도보 1일 코스나 길어도 2박 이상 하는 사람이 매우 드문 편이다.

하지만 브로스코몰이 생기면서 백화점 안에서 선물 구입, 쇼핑 , 식사, 커피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 하바롭스크 일정 중 반나절 정도의 시간을 할애할 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란 생각이 든다. 

 

Brosko Mall (브로스코 몰) 하바롭스크 여행 코스로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