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바롭스크

[하바롭스크 여행] 산책 코스- 유럽 풍 건축물로 채워진 메인 거리

by Ruvla 러블라 2021. 3. 10.

극동 러시아 거주 8년차 러블라입니다.

하바롭스크는 아주 작은 도시이다.  하바롭스크 전제 주의 인구는 130만 정도이지만 하바롭스크 시로 따지면 50만 인구가 고작이며, 특히나 번화가는 하루 도로 코스로 다 돌아볼 수 있을 만큼 아기자기한 매력을 가진 곳이다.

오늘은 도시의 최대 메인거리인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 거리를 직접 산책하며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이국적인 극동 러시아의 작은 유럽 하바롭스크를 자세히 소개해 보고자 한다.

썸네일
썸네일


 

 

하바롭스크 최대 번화가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 거리 (Murav'yeva-Amurskogo street)

 

러시아 화폐 5천루블 ( 가장 큰 단위) 에 등장하는 재정러시아 시절의 영웅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의 이름을 따 지어진 거리이다. 하바롭스크의 메인거리이자 최대 번화가로 레닌광장 끝에서 시작 돼 꼼소몰 광장까지 이르는 1.5km 정도의 직선 대로를 따라 양쪽으로 각종 상점, 카페, 호텔등이 즐비하다.  하바롭스크 맛집 이 가장 많이 포진되어 있는 거리이기도 하다.

 

메인거리-시작
하바롭스크메인거리시작

이곳이 레닌광장 끄트머리에 있는 아무르스키 거리 시작 점이다.  4차선 대로 양쪽으로는 시민들이 편안히 걸을 수 있을정도로 넓직한 인도가 잘 정비되어 있다. 

 

대로의 시작을 알리는 오른쪽 건물 최상단에는 Хабаровск (하바로프스크) 라고 써있는 글자와 곰과 호랑이로 이루어진 문양, 그리고 하바로프스크 주의 지도가 보인다.

도시문양과-지도
하바롭스크도시문양과지도

레닌광장에서 사진을 찍을때 이 글자와 문양이 보이도록 찍어보는것도 하나의 재미로 추천한다. 

 

 

3월 초의 하바롭스크는 아직 봄과는 거리가 멀다. 이날도 오전중에는 함박눈이 내려 깨끗히 치워진 인도위로 또 다시 하얀 자국을 만들어 냈다.  회색과 노란색의 건물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예쁜 색감을 드러낸다. 

아무르호랑이-옥외광고판
하바롭스크상징아무르호랑이광고판

하바롭스크 중의 문양에도 포함된 아무르호랑이 (우리말: 백두산 호랑이) 의 모습이 옥외광고에도 표시 되어있다. 

" 우리는 자랑스러운 것  (아무르호랑이) 이 있다"  

최근 아무르 호랑이의 생생한 자연그대로의 모습이 공개되어 큰 화제가 되었다. 


 

이국적인 건축물, 다양한 색채 

하바롭스크의 번화가인 무라이요프 아무르스키 거리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묘한 분위기를 이끌어낸다.  100년이 넘은 오래된 건축물들은 이국적인 풍경과 더불어 곧게 뻗은 대로의 색감을 좀 더 다채롭게 해준다.

하바롭스크-건축물-사진
하바롭스크메인거리건축물

중앙의 시계탑과 주황빛이 도는 지붕의  작은 창문이 멋드러진 오래된 이 건물 역시 외관이 매우 잘 보존되어 있으며 현재는 백화점으로 사용되고 있다.  

구글지도 검색  : Tsentral'nyy Univermag


 

하바롭스크의 메인거리를 걷다 보면 자주 눈에 띄는 것이 빨간 벽돌 건물이다. 웅장하지는 않지만 독특한 건물 양식과

아기자기함이 가장 큰 매력이다. 

하바롭스크-영화관
하바롭스크메인거리영화관

 

이 붉은 건물 벽돌은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영화관 중 하나이다. 마치 우리나라의 90 년대를 연상케 하는 포스터를 보고 있자면 잠시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를 온 것 같은 기분마저 느끼게 한다. 

TMI:  개봉작 중 내가 유일하게 아는 영화는 "톰과 제리" 였다.

구글지도 검색 : Sovkino


 

메인 거리의 건축물들을 보며 걷는 재미는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묘미 중 하나이다. 특별할 게 없는 여행에서 나만의 시선으로 보는 극동 러시아의 작은 도시 하바롭스크는 그런 면에서 참 매력적인 도시이다. 

하바롭스크-시내-건축물
하바롭스크메인거리초록색지붕건물

1923년에 지어진 이 건축물은 각 층마다 각각 다른 색으로 페인팅 되어 있으며 지붕의 모양과 창문의 형태가 너무나 아름답다.

초록색 지붕은 절정을 이루는 포인트이며,  전체적인 색 조합이 조화롭다는 생각이 든다. 

하바롭스크 기념품 가게등이 위치해 있다.  

구글지도 검색 : A little prince


 

 

하바롭스크 메인거리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건물에 도착했다. 

붉은 벽돌과 회색 벽돌을 조화롭게 사용한 이 건축물은 단층이 주는 한적함이 마음을 평화롭게 해준다.

가장 많은 관광객들과 사람들이 몰리는 곳으로

이 주변에 유명한 맛집들이 가장 많이 즐비해있다.

24시간 편의점이 있어 여행을 오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 중 하나이다. 

하바롭스크-붉은벽돌-건물
하바롭스크메인거리막심편의점건물

1.5km 정도의 메인거리의 건축물들을 여유롭게 감상하며 걷다보니 어느덧 저 멀리 꼼소몰스까야 광장의 우스펜스키 사원의 파란지붕이 보인다.  거리의 끝이 가까워지고 있는 것이다. 

구글지도 검색 : Dom Dokhodnyy P'yankovykh

하바롭스크 맛집 흘례바먀스, 파니파자니, 술탄바자르 등 다수 포진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 거리  가장 끝에 있는 이 건축물은 상단 벽면에 건축년도를 벽돌로 새겨 놓은 것이 눈에 띈다. 

하바롭스크-도서관
하바롭스크메인거리100년넘은도서관건물

1902년에 완공되어 무려 120년 가까이 보존 되어 있는 이 건축물의 내부는 도서관등이 들어서 있다.  

오랜 친구가 하바롭스크에 여행왔을때 이 붉은 벽돌 건물을 배경으로 찍어준 사진은 

고맙게도 친구가 뽑은 러시아 여행 베스트 사진 중 하나이다.

 

하바롭스크-무라비요프-아무르스키-1번지

꼼소몰 광장이 눈앞에 보이고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 1번지 를 사진에 담으며 오늘의 산책을 끝마쳐 본다.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 거리 ( Ulitsa Murav'yeva-Amurskogo, 1, Khabarovsk )

 

총 거리: 레닌광장 부터 1.5km 내외

도보 소요시간: 천천히 걸어도 30분 정도

 

하바롭스크-메인거리-구글지도
구글지도로본하바롭스크아무르스키거리

댓글